게임에 자주 나오는 기능들을 직접 만들며 프로그래밍을 연습하세요.
엔트리의 블록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나요?
내가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두 강좌에 있는 미션들을 스스로 똑같이 만들 수 있으면 됩니다.
그게 아직 어렵다면 여기 있는 미션들은 더 어려울 거에요. 좀 더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럼 이번 코스에서는 게임에 자주 나오는 기능들을 엔트리 블록으로 어떻게 만드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엔트리 기초] 코스가 블록을 단순히 사용해 보는 수준이었다면, 이 코스는 블록들을 어떻게 조합하고 응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과정입니다.
어려운 만큼 알아냈을 땐 훨씬 재미있을 겁니다.
대상
프로그래밍을 배워보고 싶은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학습 내용
학습 방법
Q. 이런 건 어떻게 하는거에요?
여기에 없는 필요한 예제가 있으면 댓글로 요청해 주세요. 예제로 추가 해 드리겠습니다.
* 강의와 미션은 계속 추가 될 예정입니다.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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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화면보다 넓은맵에서 돌아다니다가 다른 오브젝트 만나기는 어떻게해요..?
화면만 이동되니까 주인공이 아닌 오브젝트는 제자리에 있어요.
다른 오브젝트가 맵(지도)의 한 곳에 고정되어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려면, 오브젝트도 지도와 똑같이 움직여주어야 합니다. 아마도 코드는 맵과 똑같은 코드로 코딩하면 될 거예요. 처음 위치는 맵의 어디에 있게 할 것인지는 오브젝트의 처음 x, y 좌표를 입력하면 됩니다. 우선 테스트로는 첫 위치로 화면 안에 있게 하고, 주인공이 움직일 때 맵과 같이 움직이는지 테스트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