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뒤로 이동하기

햄스터의 기능 익히기 첫번째 수업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기능부터 배우는게 좋겠죠?


햄스터 로봇의 두 바퀴를 사용해서 이리저리 움직이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코딩하기


컴퓨터의 방향키로 햄스터 로봇을 움직이는 코딩을 해 보겠습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아래의 두 종류의 블록을 사용 할 거에요.)


  1. 정해진 시간동안 앞, 뒤로 움직이기
  2. 바퀴 속도를 정해주고 앞, 뒤로 움직이기




먼저 키보드의 키를 눌렀을 때를 감지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두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보세요.

각각 특징이 달라서 둘 다 필요할 때가 있어요.







# 참고하세요.


  • 하드웨어 블록과 다른 블록들을 함께 사용해서 코딩합니다. 다른 블록들은 '엔트리 프로그래밍 기초' 코스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 엔트리 실행화면의 아무 오브젝트나 사용해도 됩니다. 하드웨어 블록은 실행화면의 오브젝트를 움직이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자


지금은 햄스터봇의 기능을 배우고 있는거니 다른 블록들도 다 사용해보고, 숫자도 이리저리 바꿔보세요.

뭘 바꾸면 어떻게 움직이는지, 어떤 블록을 사용해야할 지 알려면 블록들이 어떤 동작을 하는지 알아야 하니까요.


  • 왼쪽 바퀴와 오른쪽 바퀴의 속도를 다르게 하면 어떻게 될까?





어려운 문제


햄스터 로봇을 최고 속도로 달리게 하려면 숫자를 몇보다 크게 정해야 할까?

알아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어떻게 알았는지도 함께 설명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자'에서 양쪽 바퀴의 속도를 다르게 해 봤나요? 어떻게 움직이던가요?

똑바로 안움직이고 돌거나 옆으로 방향을 바꾸죠?


다음 수업에서 이런 '회전하기'에 대해서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수업으로 출발~!





다음 강의
회전하기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