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하기
이번 수업은 햄스터 로봇의 방향을 바꾸는 방법을 배울거에요.
햄스터 로봇은 바퀴가 나란히 고정되어있죠. 아빠차의 앞바퀴처럼 방향이 돌아가지 않아요.
그런데 방향을 바꿀 수 있다구요?
햄스터 로봇이 방향을 바꾸는 원리를 이해하고 회전할 수 있게 프로그래밍 해 봅시다.
코딩하기
회전하기의 힌트는 '두 바퀴의 속도를 다르게 해 보기' 입니다.
이리저리 실험해보고 왜 그런지 고민해 보세요.
부드러운 회전, 엄청 빠른 회전... 앞으로 햄스터 로봇 코딩할 때 여러가지 회전이 필요할 거에요.
해보기
'정하기' 블록 대신 '바꾸기' 블록을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회전하기' 기능을 알아냈다면 앞에서 배운 '이동하기' 코드와 함께 완전히 조종할 수 있는 '햄스터 로봇 조종기'를 만들어주세요.
앞으로, 뒤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그리고 정지하기까지 만들어보세요.
나만의 햄스터 로봇 리모콘이 완성되었습니다.
자, 이제 햄스터 로봇의 또 다른 기능을 배우러 가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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