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작품보기
  • 커뮤니티
  • 회원가입
  • 로그인

[엔트리 기초] 게임 만들기

조금 더 공부하면 게임도 만들 수 있습니다.


목차
코스소개
조건문과 조건식
변수
복제본 만들기
리스트
계산 블록꾸러미

이제 게임 만들기에 도전해 봅시다.


엔트리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으면, 조금 더 공부해서 게임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코스에서는 엔트리로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과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들을 배웁니다.

게임에서 적을 무찌르면 내 점수가 올라가고, 적의 공격을 받으면 게임이 종료되는 것처럼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보를 저장하고, 상황에 따라 다른 행동을 하도록 명령해 주어야 합니다.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해서 게임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대상

프로그래밍을 배워보고 싶은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학습 내용
  • 프로그래밍 기초 - 변수, 조건문
  • 엔트리 블록코딩 - 복제본
  • 신호
  • 엔트리의 다양한 코드 블록들



학습 방법
  1. 순서대로 진행하기. (뒤에 있는 강의는 앞의 강의를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합니다.)
  2. 할 수 있다면 설명을 보지 않고 미션 작품을 똑같이 만들어보기. (완전히 알고 있다면 설명은 모르는 게 있는지 확인만 해보고 넘어가도 됩니다.)
  3. 잘 모르겠으면 하나씩 따라서 만들어보기. (따라서 만들기를 할 땐 블록이 어떤 동작을 하는지 확실히 알고 넘어가기.)
  4. 오브젝트를 바꿔가며 응용해보기.


* 강의와 미션은 계속 추가 될 예정입니다.

  • 1강. 조건문과 조건식

    상황에따라 다르게 동작하도록 명령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미션 1. 바닥에서 멈추게 하기
    미션 2. [조건] 벽 막힘 기능
    미션 3. [좌표, 조건] 미로 벽 막힘 기능
    • Lesson 1. 조건문이란?
    • Lesson 2. 조건식 만들기 연습
  • 2강. 변수

    변수는 컴퓨터가 정보를 기억하는 방법입니다.
    미션 1. 점수판 만들기
    미션 2. 회전 속도가 바뀌는 룰렛
    미션 3. 방향키로 회전속도 바꾸기
    미션 4. 사용자 입력 받고 사용하기
    미션 5. 입력받은 두 숫자 더하기
    • Lesson 1. 변수란?
    • Lesson 2. 엔트리에서 변수 사용하기
    • Lesson 3. 변수 활용하기 - 점수판 만들기
  • 3강. 복제본 만들기

    여러번 반복해서 사용해야 하는 오브젝트는 복제본을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미션 1. [복제본, 소리] 총쏘기
    미션 2. [순차, 복제본] 야구 - 공 던지기
    미션 3. [엔트리] 복제본 연습 - 동전 복제하기
    • Lesson 1. 복제본은 언제 사용하나요?
    • Lesson 2. 복제본 만들기 하는 방법
  • 4강. 리스트

    변수가 정보 하나를 기억한다면, 리스트는 여러개의 정보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미션 1. [리스트, 사용자 입력] 좋아하는 것 목록
    • Lesson 1. 리스트란?
    • Lesson 2. 엔트리에서 리스트 사용하기
  • 5강. 계산 블록꾸러미

    계산 블록 꾸러미 안의 다양한 정보 변수들을 사용해 보세요.
    미션 1. 로그인 한 사용자이름 정보 사용하기
    미션 2. 디지털 시계 만들기
    미션 3. 아날로그 시계 만들기
    미션 4. 스톱워치
    미션 5. 무작위 수 블록 사용하기

댓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8 Codiz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