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란?





이벤트(event)는 '사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프로그램으로 감지할 수 있고 처리할 될 수 있는 어떤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이벤트라고 합니다.






이렇게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사건'을 '이벤트'라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이벤트로는 키보드나 마우스같은 입력 장치의 입력 신호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언제 키 입력을 할지, 마우스를 클릭할 지는 프로그램은 알 수가 없죠.

그래서 프로그램에서 "신호가 들어오면 알려주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엔트리에서는 '시작' 블록 꾸러미의 블록이 이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엔트리의 시작 블록 꾸러미 블록은 '이벤트'가 발생하는 것을 감시하고 있다가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자신의 아래에 연결된 코드를 실행해 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엔트리의 이벤트 블록을 크게 나누어보면,

  1. 마우스 입력(클릭) 이벤트
  2. 키보드 입력 이벤트
  3. 사용자가 직접 만든 이벤트 (신호)

가 있습니다.


다음 강좌부터 각각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고, 뭘 할 때 많이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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