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 만들기





마우스의 위치 좌표값을 알고, 좌표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 블록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있는 위치로 오브젝트를 이동시킬 수 있겠죠?


그럼 마우스를 계속 따라다니도록 하려면?

한 번 생각해 보세요.








간단하죠?


간단하게는 오른쪽 코드를 사용하면 되고, 왼쪽은 계산 블록 꾸러미의 연산 블록들을 활용하여 더 복잡한 코드를 만들 수 있는 블록입니다.

나중에 필요할 때가 올거에요.


자, 마우스를 따라다니게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아래 프로그램을 완성시켜 주세요.


조준경 십자선이 마우스를 계속 따라다니고, 내가 조준한 곳의 좌표값이 글상자에 표시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아직 조준경 십자선이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코드가 없어서 가운데 가만히 있어요.

십자선을 프로그래밍 해 주세요.




코딩하러 가기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 성공했나요?

자, 그럼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알려줄게요.




마우스 포인터 위치 뿐만아니라 다른 오브젝트가 있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다른 오브젝트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를 만들수도 있겠죠?


이거 꼭 기억해 두세요.

나중에 이걸로 멋진 걸 만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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